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 백성의 선교 1.2장 요약

by 신나게는각종약초문의 01076604248 2023. 5. 15.
반응형

하나님 백성의 선교 요약

 

1장 요약

 
 

 

 


 

선교란?

 

보내심을 받는것이다.

 

"무슨 일을 하도록 보냄받는 것인가?"

 

성경은 하나님이 많은 사람을 보내셨다고 합니다.

 

광범위하고 다양 하고 범위가 넓다.

 

1. 요셉 : 처음에는 몰랐으나 기아에 허덕이는 생명들을 구하는 지위에 있도록 보냄 받았다.( 창 45 : 7)

2. 모세 : (처음에는 마지못해 했으나 ) 억압과 착취로 부터 사람들을 구출 하도록 보냄 받았다 (출3:10)

 

3. 엘리야 : 국제 정치의 향배에 영향을 끼치도록 보냄 받았다. ( 왕상!(:15-18)

4. 예레미야 :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 하도록 보냄 받았다. (렘 1: 7)

 

5. 예수님 : 자신의 복음을 전하고, 자유를 전파하면, 눈먼자의 눈을 뜨게 하고, 억눌린 자                       를 자유롭게 하도록 보냄 받았다고  주장한다. ( 눅4:16-19.사61:1)

 

 

 

 

6. 제자들 : 구원하고 치유하는 하나님의 통치 능력을 선포하고 나타내 보이도록 보냄받았다. ( 마 10 :5-8)

 

7. 사도인 : 그들을 제자 삼고, 세례를 주고, 가르치는 일을 하도록 보냄을 받았다. (마28:18-20)

 

8. 바울/바나바 : 기아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구제하도록 보냄 받았다. (행 11:27-30)

                          나중에는 전도와 교회 개척을 하도록   보냄받았다.  (행 13:-13)

 

9. 디도 : 신뢰할 만큼 투명 하게 재정을 관리 하도록 보냄받았다. (고후 8:16-24)

                나중에는 교회를 관리 하도록 보냄을 받았다. (고후 8: 16-24)

 

10. 아볼로 : 교회 양육을 하는 전문적인 성경 교사로 보냄 받았다. (행18:27-28)

 

11. 수많은 형제자매 : 복음의 진리를 전하는 순회 교사로 보냄 받았다.( 요삼5:8)

 

. 우리의 선교 목표 하나님의 선교와 일치 해야 한다.

. 우리의 선교영역은 온세상 이다.

. 교회는 세상 끝까지 그리고 땅끝까지 가는 순례자의 무리 이다.

. 온 교회가 온세상에 복음을 전함이다. (좋은 소식)

. 좋은소식이란?  : 개인적인 죄 문제 해결. 천국문통과, 그리스안에서 행 하시는 하나님의 우주적통치, 하나님의 우주에서 악을 제거 하심

 
 

 (  우리의 모든 말과 행동은 주님이 하나님이시기에 다른 신은 없으며, 모든 일을 위해 뛰어난 이름을 예수님이 받셨고,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기 때문이다. ( 행 4.12 )   )

 


 

 



2장 요약

 

<세계 선교와 성경 이야기>

 

. 기독교는 인종적 경계를 넘어서는 사랑을 지지 했다.

. 이방인이 그리스도인이 되기로 선택 하는것은 쉽거나 자연스러운 일이 아니었다.

. 바울 선교적 호소를 정당화 그들에게 구약 구절 언급

 

    좋은소식  조상들에게 받은 약속 전파, 하나님이 예수를 일으키사 우리에게 이 약속을 이루게 하셨다.

 

    예수님께로 십자가에 못 박히고 부활하신 이끌었다.

 

죄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 될것이다 .

 

 

 

 

 

 

반응형

댓글